본문 바로가기
☆와인&다이닝이야기☆

한남동 맛집 이태리레스토랑 '마렘마MAREMMA'_김지운쉐프

by 재키쏨 2020. 3. 2.

안녕! 여러분

뚱냥이예요~

오늘은 저의 최! 애!맛집 한남동’ 마렘마 MAREMMA’를 드리려고 해요~

 

 

마렘마는 김지운 오너 셰프가 운영하는 트라토리아 TRATTORIA입니다.

트라토리아는 ‘가정식을 판매하는 레스토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태리에서는 원래 ‘호텔’이라는 숙박시설보다는 ‘여관’과 같은 형태의 집주인이 자신의 방을 한편 내주는 형식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았었요! 이때 집주인이 조식이나 석식을 투숙객에게 제공해 주면서 자신이 잘하는 요리나 또는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들을 대접하던 것들이 레스토랑 TRATTORIA라는 형태로 발전되었고!!

SO, ‘트라토리아’라는 명칭이 붙은 레스토랑에서는 주로 지역의 특색이 담긴 요리나 가정식이 판매되는 곳이 많아요!!

(아는 척 좀 해봤……푸핫)

 

김지운 오너 셰프는 쌍용건설 김석준 회장님의 아들로도 유명한 다. 이. 아. 몬. 드 수저 출신 셰프인데요!

예~~~~ 전에 뇌섹남 프로그램에 나온 거 보니 외식업 사업에 대한 포부가 대단하시더라고요!!(멋져요!ㅎㅎ)

 

김지운쉐프

 

마렘마는 이탈리아의 지역 이름이기도 하지만 멍멍이 DOG의 종류이기도 하다고 하는데요?? 특이~~~~

김지운 셰프님의 레스토랑은 마렘마 말고도 도산공원에 ‘볼피노 VOLPINO’,이태원에 ‘쿠촐로 CUCCIOLO’,압구정에 ‘2018년 05월’등 브랜드가 많은데.. 대부분 멍멍이 DOG의 종류로 이름을 정하셨다고 하네요~~~

(제가 이것저것 물어봐서 직원 분들이 귀찮으셨을 것 같아요;;;;;ㅎㅎㅎ죄송 죄송)

 

얘가 '마렘마'라는 멍멍이!!!귀엽구로~~~>ㅁ<

 

.

.

.

이날도 어김없이 집에 잠자고 있던 샴페인 한 병 가지고 갑니다.

 

칠링팟 넘나 예쁜것.....집에가져가고 싶.....ㅎㅎ

 

내 맘 속 샴페인 중 최고!!!! 크룩 KRUG!!!!!(넌 내 거 중에 최고♬♪)

크룩 하우스에서는 크룩의 모든 포도밭은 서로 다른 ‘악기’라고 설명하고 있어요.

여러 밭과 빈티지를 혼합해서 만든 그랑 퀴베 Grand 거대한 오케스트라의 합주이며, 단일 밭 샴페인은 솔로 연주라고 표현하고 있어요!!(OH!!!!!!!!!!!!!!!!!!)

 

 

집에 Krug과 Pairing에 관련된 책이 있어서!! 오랜만에 꺼내봤어요

 

 

"""참고로""" 콜키지 Corkage는 한 병당원(최대 2병까지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최소5번 이상 방문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제가 먹었던 메뉴 중 베! 스! 트! 만!!!쭉 나열해 볼게요!!

.

.

 

아란치니, 트러플타르타르, 생선카르파치오
부르스게타

 

부르스게타는 총 6가지가 있고 1개의 오더를 하면 빵이 2개가 나와요! 위에 사진은 저의 최애!!ㅠㅠ

부라따치즈와 트러플 꿀, 헤이즐넛이 곁들여진 부르스게타

리코 타치와 토마토 부르스게타

고트 치즈와 구운 포도, 호두가 곁들여진 부르스게타

(너무 맛있어요..ㅠㅠ)

 

 

밀크리조또
생선(가자미)스테이크
오리가슴살 스테이크

 

.

.

.

마렘마는 정말 와인 마시기 좋은 곳!!으로 제 마음속에 포지셔닝이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와인 한잔할까?’라고

매장이 넓진 않지만 여유롭고 센스 있는 직원들의 서비스는 최고예요!!

음식은… 말. 뭐(말해 뭐해)!!!>ㅁ<

 

매장이 협소하고 사람이 많아서! 특히 주말 저녁에는 예약 필수!! 인 것 같더라고요!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49길 8, 나라빌딩 1층

Tel : 02-790-5633

 


오늘은 여기까지!!

여러분 모두 월요병 빠이빠이~하시고 건강하고 즐거운 3월의 출발!! 하세요

 

 

 

뚱빠♡♥♡♥

 

 

 

 

 

 

반응형

댓글